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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인체유래물은행 종사자 인체유래물의 제공(분양) 배송관리

배송관리

포장

  1. 1) 인체유래물은행은 제공되는 인체유래물의 배송상태를 통제하고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 2) 인체유래물은행은 인체유래물의 배송중에 필요한 조건(온도, 습도 등에 대한 환경)을 일정하고 적절하게 유지 조정하기 위해 미리 방법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행정 및 관리

1) 배송 관련 행정 처리

    • ① 인체유래물은행은 배송 전에 인수자에게 연락하여 인수자가 해당 포장물을 수령할 수 있는 지와 적절하게 검체를 보관할 수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② 인체유래물은행은 제공되는 인체유래물등의 포장물을 바코드화하여(혹은 RFID) 은행과 인수자가 포장물을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③ 인체유래물은행은 인체유래물등의 배송에 관한 기준이 표준화되어 있어야 하며 배송과정을 문서화해야 합니다.
    • ④ 인체유래물은행의 배송 담당자는 배송 증명서, 신청 시 등록번호목록, 분양되는 인체유래물에 대한 설명 등을 인수자에게 제공하여야 하며, 배송 증명서 사본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 ⑤ 인체유래물은행은 인체유래물의 라벨과 병리 보고서가 포장목록과 일치 하는지, 그 내용이 정확한지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2) 분양 정보 관리

    • ① 인체유래물은행 정보관리 담당자는 배송일지를 만들어 인체유래물은행에 반입·반출되는 상황을 추적할 수 있어야 합니다.
    • ② 배송일지에는 다음 정보가 포함되도록 합니다.
      • ⅰ) 배송번호⋅송장번호
      • ⅱ) 인수자(배송자)
      • ⅲ) 배송일(인수일)
      • ⅳ) 운송업체명
      • ⅴ) 추적번호 검체에 대한 설명
      • ⅵ) 배송된 인체유래물의 숫자 또는 양
      • ⅶ) 배송 또는 도착 당시의 인체유래물의 상태
      • ⅷ) 제공된 연구명과 과제책임자 성명 등
      • ⅸ) 검체 인수자의 서명 등